어깨동무

말벌에 쏘였을때 꾸지뽕 기름의 효능

자연인206 2016. 6. 7. 10:05
반응형
SMALL


농장에서 작업을하다 손바닥에 벌침을 맞았어요.

벌은 말벌종류인데

말벌 도감을 찾아보았더니 제가 쏘인 벌은 큰벌쌍살벌로 보입니다.
처음에는 따끔하더니 점차 이상야릇한 통증이 ~~

장수말벌에 쏘인 분이 꾸지뽕 기름을 바르고 위기를 넘기셨다는 뉴스가 생각나
마침 가지고있던 것을 발라보았는데

일단 통증이 완화되는것은 확실하네요.

어떤작용일지 앞으로 어떻게 반응할지 궁금해서 실시간으로 경과를 업데이트를 해보겠습니다.


오전 10:30분
막 쏘이고 발랐을때




12:00 정각
한시간 반 경과시

붉으스레하게 부기 조짐은 보이지만 다른때와 달리 부기가 눈에 띄게 진행되지않네요
통증은 은근하게 욱신거립니다



오후 3:30
추가로 바르지않았지만 부기는 더이상 진행되지않고 통증도 거의 사라졌네요



오후 10:24분
통증도 사라지고 여전히 부기도 악화되지않습니다.
보통 나을때 나타나는 가려움증도 전혀 없는것이 특이한 점이네요



오전 9:53분
부기흔적과 통증이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결론 ]

그동안 꾸지뽕 기름에 대한 민간의 다양한 체험후기를 보며 그저 그런 홍보성 글이겠거니하는 마음이 없지않았던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제가 직접 말벌에 쏘이고 이 기름으로 경과 진행 관찰실험을 해본바로는 민간요법의 다양한 체험 사례가 가볍게 치부해버릴수없는 소중한 경험담들이었구나하는 생각을 더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이런 놀라운 효과가 나타나는것으로 보아 꾸지뽕 기름에는 벌독을 해독하는 강력한 항염물질이 함유되어있는것으로 추측됩니다.


이러한 항염물질의 매카니즘을 규명해내게되는 학자분은 과학계에서 ㅎㅎㅎ상당한 주목을 받을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실험은 벌에 쏘이고 5분 이내에 즉각 꾸지뽕 기름을 바른 경우이며

시간이 경과해 벌독이 혈액을 타고 몸에 전신으로 확산되었을때는 바르기만 하는것보다 먹는것도 함께 하면 효과를 볼 수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