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No! 효소를 낭비하는 식생활

자연인206 2014. 11. 5. 18:04
반응형
SMALL

 

먹고 바로 자면 당신의 효소 죽어난다! 


△무효소 식품들 No!   
인스턴트·레토르트 같은 가공식품, 백설탕이 들어간 식품, 당지수(GI)가 높은 식품, 첨가물 범벅인 식품, 고단백 식품, 농약이 묻어 있는 식품, 트랜스지방산 같은 나쁜 기름을 쓴 식품, 가열 처리된 무효소 식품 등.  

 
△과식 No!  
과식은 소화불량을 일으키고, 소화불량 때문에 대장 내에서는 부패, 이상 발효, 산패(지방의 산화) 등의 현상이 일어난다. 그 결과 ‘질소잔류물’이 생기는데, 이것이 우리 건강을 위협한다.  

 
△먹고 바로 자는 습관 No!  
1830년대에 미국에서 일어난 ‘내추럴 하이진(Natural Hygiene)’이라는 자연주의 운동에 따르면, 하루 24시간은 인체의 생리 리듬을 기준으로 세 가지 시간대로 나눌 수 있다. 새벽 4시부터 정오까지가 ‘배설의 시간대’이고, 정오부터 저녁 8시까지는 ‘영양 보급과 소화의 시간대’, 저녁 8시부터 새벽 4시까지는 ‘흡수와 대사의 시간대’다.
즉 밤늦은 시간대는 흡수한 영양소를 대사하는 시간이지 음식을 섭취하는 시간이 아니다. 이 시간대에 음식물을 섭취하면 효소의 낭비가 심해지고, 그로 인해 대사활동에 쓰일 효소가 모자라게 된다. 이는 건강을 악화시키는 행위다.  

 
△화학약제 No!  
효소 저해 물질로서 대표적인 것이 하나 더 있다. 감기약이나 위장약 같은 약물이다. 화학구조만 천연약제의 성분과 같게 만든 화학 약제는 효소가 작용하는 기질(基質)과 유사하기 때문에 효소에 달라붙어서 효소 본래의 작용을 저해한다. 게다가 약을 장기간 지속적으로 복용하면 질병으로 늘어난 장내 유해균이나 바이러스가 더욱 번식해서 다른 질병까지 유발하고 만다. <보>

 

 

 

 

기사입력: 2014/10/20 [11:01]  최종편집: ⓒ sagunin_com

 

 

 

 

 

 

 

 

 

 

 

 

 

반응형
LIST